1초미만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구현

 
[아이티데일리] 라임라이트네트웍스(한국지사장 박대성)는 자사의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 서비스’가 ‘IBC 2018’에서 퍼블리쉬(Publish) 부문 ‘2018 IABM BaMTM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IBC 2018’는 14일부터 1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로, 이 전시회의 ‘BaMs 어워드’는 오늘날의 산업 구조를 9개 카테고리로 나눠 실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이점을 제공한 혁신적인 기업를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를 수상한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주요 브라우저 및 장치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글로벌 확장 및 서브-세컨드(Sub-second, 1초 미만)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을 구현한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지원해 양방향 라이브 온라인 경험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또한, 업계 표준인 WebRTC 비디오 포맷을 활용해 전세계 어디, 어떤 장치에서도 1초 미만 내에 확장성이 높은 방송 품질의 라이브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며, 특별한 소프트웨어나 플러그인 없이도 모든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의 원활한 시청이 가능하다.

밥 렌토(Bob Lento) 라임라이트네트웍스 CEO는 “IABM BaM 어워드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 서비스가 비디오 방송, 라이브 스포츠, 온라인 게임, 영상 관제 및 서브-세컨드 라이브 비디오 전송이 필요한 여러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라는 점을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