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EOSIO 멀티버스 이오스블랙(eosBLACK)과 DApp개발사로 잘 알려진 PlayerOne이 ‘EOSIO 개발자 밋업’ 행사를 지난 4일 강남 잼투고에서 공동 주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플루언서 및 개발자를 포함, 200여 명이 모여 EOSIO 생태계 발전을 위한 유용한 정보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오스블랙이 공동주최 및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공동 주최사인 PlayerOne 외에도 한국의 대표 EOSIO BP인 EOSeoul과 세계 최초의 EOSIO 게임인 EOS Knights의 개발사 Bada Studio도 함께 참여해 질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오스블랙은 차세대 EOSIO 멀티체인으로 크립토 팩토리(Cyrpto Factory)라는 협업 플랫폼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경쟁력 있는 프로젝트를 선정, 육성하는 플랫폼이다. 개발자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ICO(가상통화 공개)없이 간편하게 개발비를 마련할 수 있으며 기술적, 인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밋업에서 이오스블랙팀은 그동안 개발 과정에서 쌓아온 실질적인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EOSIO Plugin 개발과 활용’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호응을 받았다.

 

또한 발표 이후 Q&A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밋업 행사에서 이오스블랙 관계자는 “이번 밋업은 이오스블랙이 주최하는 첫번째 개발자 밋업”이라며 “이번 밋업과 같은 EOSIO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세계적인 DApp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