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
뉴스홈 > 비즈니스IT
어도비, 새로운 ‘애크로뱃 DC’로 PDF 활용도 높인다PDF 공유 및 검토 서비스, 터치 기반 편집 지원, PDF 서명 등 다양한 기능 추가

   
▲ 새롭게 디자인된 ‘애크로뱃 DC’ 홈 뷰

[아이티데일리] 어도비(Adobe)는 ‘애크로뱃 DC(Acrobat DC)’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면서 PDF 파일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서비스에는 ▲원활한 문서 검토 ▲태블릿에서의 터치 기반 편집 ▲중앙화된 문서 허브 등을 지원하는 여러 기능이 포함됐다. 또 ‘어도비 센세이’ 기반 신기능은 어도비 스캔 및 ‘애크로뱃 DC’ 사용자가 AI를 활용해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애크로뱃 DC’ 및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사용자는 앱에 내장된 ‘어도비 사인’을 활용해 손쉽게 문서 서명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자세히 살펴보면, ‘애크로뱃 DC’는 문서 공유 및 검토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해 모든 기기에서 검토자 수에 관계없이 PDF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검토 프로세스를 갖췄다.

또한 ‘애크로뱃 DC’ 데스크톱 앱, ‘애크로뱃 리더’ 모바일 앱,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웹’ 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재디자인된 ‘홈 뷰(Home View)’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검토 및 서명이 필요해 공유된 문서와 같은 진행 업무의 업데이트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애크로뱃 프로 DC’를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보고서 검토, 태블릿에서 제안서 편집 또는 브라우저에서 프레젠테이션 피드백 제공도 할 수 있어, 어디서든 중요한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브라이언 램킨(Brian Lamkin) 어도비 디지털미디어 부문 수석부사장은 “어도비 ‘애크로뱃 DC’는 모바일 및 커넥티드 업무를 위한 최상의 표준”이라며, “어도비의 강력한 기능 추가에 힘입어 PDF는 콘텐츠를 어디에서든지 쉽고 빠르게 스캔, 서명, 편집, 공유 및 검토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됐다”고 말했다.

새로워진 ‘어도비 애크로뱃 DC 툴 및 서비스’는 ‘애크로뱃 DC’ 구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모든 앱을 구독하는 ‘어도비 크리레이티브 클라우드’ 사용자도 어도비 ‘애크로뱃 DC’를 이용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