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모니터링시스템 및 품질모니터링시스템으로 구성

▲ 엘엑스 ‘모니터러스’ 메인화면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엘엑스(대표 민은기)는 서버 모니터링솔루션 ‘모니터러스(MonitorOS)’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엘엑스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간편하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모니터러스’를 개발했다. IDC·서버 전문가들이 개발한 ‘모니터러스’는 서버모니터링시스템과 품질모니터링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먼저, 서버모니터링시스템은 서버 성능 모니터링과 프로세스 모니터링으로 나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서버 상태를 감시 분석헤 장애 발생 시 원인을 찾아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품질모니터링시스템은 서비스 품질을 빠르게 측정하는 솔루션으로, 홈페이지와 핑(PING), 포트(PORT) 응답시간을 모니터링해 문제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모니터러스는 사용 편의성 외에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서버의 종류나 수량에 관계 없이 모니터링 및 조치가 가능하고, 모니터링을 위한 별도의 서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도 간편하다. 이외에도 서버 설치 및 설정 과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전문 엔지니어가 도움을 주는 ‘서버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엑스 관계자는 “통계에 따르면 웹사이트 로딩 시간이 1초씩 늘어날 때마다 소비자의 만족도는 7%씩 낮아진다고 알려져 있다”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원하는 기업에게는 전문적인 서버 관리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시장의 수요는 충분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엘엑스는 IDC, 웹방화벽, UTM, 백신, 서버매니지먼트와 같은 부가서비스 이용자에게 ‘모니터러스 서버모니터링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