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슈퍼마이크로사 출신 마이크 아크바리 상무, 신규 스토리지 라인업 강화

 
[아이티데일리] 국산 서버 스토리지 제조업체인 넷아스기술(대표 김화수)은 서버/스토리지 사업 강화를 위해 미국 슈퍼마이크로사 출신의 서버/스토리지 플랫폼 아키텍처 마이크 아크바리(Mike Akbari) 상무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넷아스기술에 새롭게 합류하는 마이크 아크바리 상무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여년간 서버/스토리지 제품 디자인 설계를 해왔다. 특히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솔루션 기업인 슈퍼마이크로(Super Micro Computer)에서 x10, x11계열의 x86서버 보드 설계 및 PM(Product Manager)을 담당했다.

넷아스기술은 마이크 아크바리 상무 영입을 통해 자체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자사 서버/스토리지 제품의 대대적인 라인업 확장을 준비 중이다. 향후 독자적인 스토리지 OS를 기반으로 SAN, NAS, 유니파이드 등 기업 데이터 센터 환경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넷아스기술 관계자는 “새롭게 영입한 마이크 아크바리 상무는 실리콘밸리를 무대로 플랫폼 아키텍처 디자인에 대한 탄탄한 실무경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향후 국내 기업용 서버/스토리지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넷아스기술만의 자체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