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등록 수수료 할인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한글날을 맞아 ‘한글 도메인(한글.kr, 한글.한국) 할인 등록 이벤트’를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글 도메인은 한글을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로 영문 도메인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국제표준 주소다.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 과 같이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 또는 ‘.kr’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어 기억하기 쉬우며, 검색과정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KISA는 ‘한국인터넷정보센터.한국’ 홈페이지를 통해 한글 도메인을 포함한 인터넷주소자원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 누구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주요 포털의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등 한글 도메인 이용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글 도메인 할인 등록 이벤트’는 가비아, 닷네임코리아, 메가존, 비아웹, 아이네임즈, 코리아센터, 후이즈 등 7개 등록대행자와 함께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등록하는 한글 도메인의 경우 1년간 등록수수료가 할인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 확인 및 등록은 7개 등록대행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