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구로 GS네오텍 본사서 진행 예정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구로구에 위치한 GS네오텍 본사에서 공공 및 교육기관 실무자를 위한 AWS 교육 무상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WS 교육 무상 지원 프로모션은 공공 및 교육기관의 클라우드 운영 이해를 돕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GS네오텍은 1인당 최대 176만 원 상당의 교육이 지원되는 이번 프로모션이 기관 실무자들의 클라우드 활용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GS네오텍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 동안 실무자들은 AWS 전문강사에게 ‘AWS 기술 에센셜’과 ‘AWS 기반 아키텍처 설계’ 두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기본 클라우드 용어에서부터 IT 인프라 구축까지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듣는다.

‘AWS 기술 에센셜’ 과정은 AWS의 제품과 서비스 및 일반적인 솔루션을 익힐 수 있다. 실무자들이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어떤 IT 솔루션을 사용할 것인지 의사 결정을 내리고, AWS에서 작업까지 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AWS 기반 아키텍처 설계’ 과정은 AWS 기반 IT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본 지식을 다룬다. AWS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어떻게 부합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AWS 클라우드의 사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실무자들은 교육을 통해 AWS에서 최적의 IT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AWS 클라우드 모범 사례와 권장되는 설계 패턴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AWS 고객이 어떻게 인프라를 설계하고 전략과 서비스를 구현했는지 보여주는 성공 사례 연구를 접할 수 있다.

이호성 GS네오텍 과장은 “GS네오텍은 단순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이 아닌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라며 “국내 공공 및 교육기관들이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클라우드를 통해 향상된 업무 능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를 전격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