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산업 개발자 분야 위해 내년 9월까지 지원

 
[아이티데일리] 에픽게임즈는 일반 산업 분야 개발자들을 위해 ‘언리얼 스튜디오(Unreal Studio)’의 무료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을 2019년 9월까지로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건축, 영화 및 방송, 제조 등 일반 산업 분야 개발자들과 콘텐츠 제작자들이 다양한 3D 씬과 CAD 모델을 ‘언리얼 엔진’으로 가져와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 툴셋이다. 지난 3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등록해 디자인, 제조, 의료, 가상현실, 영화 및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 연장으로 일반 산업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과 혁신적 워크플로우를 위해 고민하는 개발자들에게 ‘언리얼 스튜디오’가 더욱 활발하게 채택될 것으로 전망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다운로드한 모든 버전의 ‘언리얼 스튜디오’는 베타 서비스가 끝난 후에도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작한 교육 및 상업용 결과물 모두 별도의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마크 쁘띠(Marc Petit)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서 실시간 기술을 활용해 반복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이고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있다”며, “지난 3월 출시한 ‘언리얼 스튜디오’의 무료 베타를 연장함으로써 더 많은 개발자들이 활발하게 창의력을 발휘해 ‘언리얼 스튜디오’의 미래를 구체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