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대형 제빵회사는 발효, 쿨링 및 냉각 설비 라인의 효율적인 구성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생산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보코리아(Forbo Korea)가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해 있는 20년 전통의 제빵기계 제조회사 ‘Vimek’에 하이브리드 모듈러 벨트(스틸 핀과 플라스틱 모듈 조합)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 Spiral tower / Belt Dimension W600mm x L230,000

포보코리아는 또 국내 스파이럴 컨베이어를 제작하는 업체 및 제빵회사에 모듈러 벨트를 소개할 예정이며, 일부는 이미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포보코리아에 따르면 전세계 제빵회사에서는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 및 장기간 고장없이 사용될 수 있는 컨베이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식품 위생에 적합한 소재가 적용되었는지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 회사의 하이브리드 모듈러 벨트는 FDA 기준에 적합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용도에 따라 PP(폴리프로필렌), PE(폴리에틸렌), POM(폴리옥시메 틸렌/폴리아세틸) 등 다양한 소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포보코리아 관계자는 “본사를 통해 이미 검증된 제품 성능을 토대로, 국내 시장에 공급을 확산할 예정이며,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본사 전문 매니저를 통해 설치에 대한 기술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