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인프라-클라우드 연결해 업무 연속성 보장…글로벌 리전 상품 라인업도 강화

▲ ‘클라우드 커넥트’ 서비스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클라우드 전용회선 서비스 ‘클라우드 커넥트(Cloud Connect)’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 커넥트’는 사용자가 기존 운용하던 데이터 인프라를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전용 회선 서비스다. 기존 인프라와 클라우드 간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사용자가 업무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금융 및 결제 시스템 연결을 위한 저속 회선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해 용도에 맞게 연결을 구성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서비스 리더는 “‘클라우드 커넥트’는 이용자의 데이터 환경이 변화하더라도 끊임없는 업무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다양한 보안 인증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용회선으로 연결 시 데이터 센터 수준의 보안성을 기대할 수 있어, 보안이 중요한 기업에게도 편리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NBP는 미국 리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상품을 확대했다. 기존 상품 중 미국 리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었던 ▲베어메탈 서버(Bare Metal Server) ▲오브젝트 스토리지(Object Storage) ▲NAS ▲IPsec VPN 등 4종을 콘솔에 추가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이용성을 강화했다.

NBP 측은 미국 리전 클라우드 상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미국에 지점을 둔 기업과 현지 시장을 공략하려는 기업들이 글로벌 인프라에 대한 고민 없이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