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4HANA’ 및 ‘SAP 아리바’ 국내 첫 동시 공급 사례

 
[아이티데일리] SAP는 버거킹에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SAP Ariba)’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거킹은 ‘SAP S/4HANA’와 ‘SAP 아리바’를 함께 구동해 통합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의 전 과정을 관리하고,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버거킹은 국내 시장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를 동시에 도입한 첫 고객사가 됐다.

‘SAP 아리바’는 통합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물류비·인건비·출장비 등 다양한 지출 내역의 효율적 관리를 지원한다. 전사적 지출에 대한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구매조달 관련 의사결정과 실시간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지출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공급업체 관련 정보와 계약 주기, 성과, 잠재위험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은 물론, 계약 주기를 가속화하고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할 수 있다.

‘SAP 아리바’는 전 세계 190개국 330만 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는 연간 2조 1천억 달러에 달하는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버거킹이 국내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구축한 첫 고객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실시간 경영체제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