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코리아에 조직 화합 위한 코칭 리더십 강연 진행

▲ 한국SW산업협회 듀얼공동훈련센터가 인텔리코리아에서 방문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현정) 듀얼공동훈련센터가 지난 6일 인텔리코리아 본사에서 일학습병행 전담자 및 관계직원들을 대상으로 ‘학습기업 방문 코칭 특강’을 실시했다.

‘조직의 화합과 배려, 소통을 위한 코칭 리더십 워크숍’을 부제로 내건 이날 특강에는 박승훈 인텔리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 HRD담당자 및 관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운영에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경청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개인별 행동 유형 평가, 성향별 소통 성향 파악, 효과적인 코칭 방법 등을 토론과 논의를 통해 진행했다.

한 특강 참석자는 “조별 실습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좋았다”며, “프로그램 또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은 물론 평소 사내에서도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협회 듀얼공동훈련센터는 학습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습기업 내에 신입직원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한편 청년 고용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