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 등 적극적인 채용 전략 전개…청년 SW인재 육성해 기업 역량 강화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등 티맥스 3사는 올해 하반기 300여 명의 신규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티맥스는 시스템 SW 연구개발 및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6~2017년에 400여 명을 채용했으며, 2018년 한 해에만 400여 명의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채용박람회 ▲채용설명회 ▲차세대 프런티어 2기 공채 등 3가지 수단을 활용한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국내 대학교 8곳을 방문해 채용박람회를 진행,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10월 중순까지는 포항공대를 시작으로 국내 14개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티맥스 3사와 SW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함께 소개한다. 또한 병역특례로 입사하는 전문연구요원에 대한 설명도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기술지원 신입 공채는 채용박람회 및 채용설명회를 통한 신입 연구원 채용과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일반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차세대 프런티어 1기’에 이은 ‘차세대 프런티어 2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우수 인재 확보와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티맥스는 성장 잠재력 높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청년실업을 해소해 나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