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경쟁력 강화해 공공 클라우드 공략 박차

▲ 티맥스오에스의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ProZone)’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프로존’은 표준 기술 기반의 인프라 서비스(IaaS)와 플랫폼 서비스(PaaS)를 아우르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티맥스오에스 만의 시스템 SW 노하우와 기술력이 총망라 돼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SW정의데이터센터(Software-Defined Data Center, SDDC) 구축에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하이퍼바이저 방식 가상화와 OS 레벨의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를 지원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컨테이너 기반 가상화는 가상머신에 별도의 운영체제를 올리는 하이퍼바이저 방식을 개선한 것으로, 별도의 운영체제가 필요 없이 호스트에 설치된 OS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어 높은 효율과 성능을 보장한다.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프로존’의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분야를 비롯해 교육·금융·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프로존’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존 데이터센터(ProZone Data Center, PDC)’를 통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OS’에 이어 ‘프로존’까지 GS인증 1등급을 받으면서 티맥스오에스의 기술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영업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해 ‘프로존’을 빠르게 시장에 확산시키고 클라우드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