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주년 맞이 인포그래픽 공개, 감사이벤트 진행

▲ ‘후후’ 출시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아이티데일리] 후후앤컴퍼니(대표 신진기)는 ‘후후’ 출시 5주년을 맞아, 서비스를 출시한 2013년 8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5년간 ‘후후’에 접수된 스팸 신고 관련 통계 정보와 인포그래픽을 지난 2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후후’는 전화번호 정보와 이용자 참여정보를 바탕으로 발신 전화번호 정보식별 및 스팸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이다.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929억 9,772만 건에 달하는 발신 전화번호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했으며, 이용자를 통해 스팸으로 신고된 건수는 8,643만 건에 달했다.

지난 5년동안 ‘후후’ 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신고한 스팸 신고유형은 ‘대출권유(2,411만 7,302건)’로 나타났으며, 2위는 ‘불법게임 및 도박(1,295만 4,515건)’, 3위는 ‘텔레마케팅(1,124만 1,903건)’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신고유형은 ‘휴대폰판매(935만 6,365건)’ 스팸 신고가 가장 활발했던 2014년을 제외하고는 매년 TOP3를 유지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체 스팸 신고건수 중 약 56%의 비중을 차지했다.

‘후후’는 발신 전화번호 정보식별 및 스팸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한국인터넷진흥원 ‘스미싱 확인 서비스’,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신고 기능’, 한국소비자원 ‘두낫콜 서비스 연동’ 등 공공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이용자가 각종 전화금융사기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왔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초기에 단순한 스팸차단 서비스에서 내 주변에 업체를 검색할 수 있는 ‘전화번호 검색기능’과 19종의 다양한 통화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테마기능’ 등 편리한 전화 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신진기 후후앤컴퍼니 대표는 “‘후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팸차단 앱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해준 고객들에게 깊이 감사한다”며, “‘후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후앤컴퍼니는 ‘후후’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지난 28일부터 추첨을 통해 치킨 및 피자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감사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후후’ 앱을 실행한 후 이벤트를 자신의 SNS로 공유 완료하면 이벤트에 참여되며,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후후’ 앱 설치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