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1
뉴스홈 > 컴퓨팅
델EMC, 멀티 클라우드 지원 위한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전반 폭 넓히고 기능 및 연결성 강화

   
 
[아이티데일리] 델EMC가(Dell EMC)가 30일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개선 사항을 대거 발표했다.

델EMC의 이번 발표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그룹 전체의 혁신에 발맞춘 것이다.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고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서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포함해,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IT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기는 델EMC 클라우드 플랫폼

델EMC는 다양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과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사전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VM웨어 IaaS(서비스형 인프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피보탈(Pivotal) PaaS(서비스형 플랫폼) 아키텍처와 컨테이너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버투스트림(Virtustream) 퍼블릭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애저 온프레미스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각종 도구와 문서 작업이 모두 통합돼 일상 업무는 단순해지고, 신속한 결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효율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델EMC와 VM웨어는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인 ‘V엑스레일(VxRail)’과 ‘V엑스랙(VxRack) SDDC’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또는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환경을 구축하는 빠르고 단순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V엑스랙 SDDC’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의 최신 기술을 담아 VM웨어 중심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실현하는 핵심 인프라로서,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VM웨어 ‘SDDC 소프트웨어 스위트(suite)’가 내장돼 있다. 또한 ‘SDDC 매니저(SDDC Manager)’를 통해 자동화 및 서비스 확장 기능을 지원하며,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자를 선택할 수 있다.

델EMC ‘V엑스레일’은 IaaS 및 PaaS의 빠른 구축을 위해 사전 구성과 검증을 완료한 인프라로서 ‘VM웨어 NSX’와 ‘v리얼라이즈 스위트(vRealize Suite)’ 등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쉽고 빠르게 구축하고,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다. ‘V엑스레일’을 위한 ‘VM웨어 인증 디자인(VMware Validated Design, VVD)’은 분산된 여러 지역에서 가용성을 높이고 재해 복구를 지원하는 등 새로운 옵션들을 추가했으며, VM웨어 실제 활용 사례에서 검증된 SDDC 표준디자인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운영 및 유지 보수를 간소화할 수 있다.

나아가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VMware Cloud Service)’의 새로운 SaaS 기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구성 요소인 ‘VM웨어 클라우드 어셈블리(Cloud Assembly)’가 ‘V엑스레일’과 통합된다. 델EMC는 이로써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를 위해 공동 개발한 최초의 HCI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관된 운영과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는 델EMC 클라우드 활성화 인프라

델EMC는 온프레미스와 오프프레미스 환경 모두에서 일관된 IT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품군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와의 매끄러운 연계를 우선순위로 두고 4가지의 ‘클라우드 활성화(cloud-enabled)’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온프레미스 스토리지를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확장할 수 있도록 원활한 데이터 이전을 지원한다. ‘데이터 도메인 클라우드 티어(Data Domain Cloud Tier)’는 장기 데이터 보존을 위한 솔루션으로, 이번 신규 업데이트에서 클라우드 상의 오브젝트 크기를 늘려 업무 오버헤드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다음으로는 다양한 클라우드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델EMC 데이터 도메인(Data Domain) 클라우드 DR’은 AWS에서의 애플리케이션-컨시스턴트(application-consistent) 클라우드 재해 복구와 AWS 상의 VM웨어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복구 기능을 강화했다. ‘델EMC 클라우드 스냅샷 매니저(Cloud Snapshot Manager)’는 퍼블릭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이제 MS ‘애저’의 데이터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구현한다. 머신러닝 기반의 무료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IQ(CloudIQ)’는 스토리지 상태를 사전에 파악하고, 용량 부족 상태를 예측하며, 성능 이상을 감지한다. 기존에 델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유니티(Unity)’와 ‘SC 시리즈’에서 가능했던 기능이 이제는 ‘파워맥스(PowerMax)’와 ‘VMAX’, ‘익스트림IO(XtremIO)’에도 지원된다. VM웨어와 연계를 통해 가상머신(VM)급의 성능과 용량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새로운 모바일 앱으로 어디서든 ‘클라우드IQ’에 접속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전용 ‘아이실론 클라우드(Isilon Cloud)’, ‘ECS(Elastic Cloud Storage)’, ‘버투스트림 스토리지 클라우드(Virtustream Cloud Storage)’ 등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파일 유형에 대해 포괄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니티 클라우드 에디션(Unity Cloud Edition)’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으며, 클라우드 상에 소프트웨어 정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어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에 유니티 블록 및 파일 스토리지를 손쉽게 배치할 수 있다.


클라우드의 투자 대비 성과를 극대화하는 델EMC 컨설팅과 기술 서비스

델EMC는 보다 신속하게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폭넓은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델EMC 서비스’ 컨설턴트는 고객들이 로드맵을 작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며, 클라우드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을 실행하고,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적의 시스템 성능을 보장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가 연중무휴로 클라우드 기술의 구축, 전환, 최적화와 포괄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한다. ‘델EMC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s)’로는 전문가가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하고, 효율성 개선을 지원한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한눈에…‘델EMC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새로운 ‘델EMC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는 델 테크놀로지스 산하의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보여준다.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 향상된 클라우드 인프라 역량, 컨설팅 및 기술 서비스, 소비 모델을 제공하는 셀프 서비스 포털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