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이 최근 ‘더 탄탄하게 보이는 파이썬3’를 출간했다.

저자 제드 쇼(ZED A. SHAW.)는 다수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창안한 유명 개발자이며, 20년 동안 프로그래밍과 집필을 해온 유명 저자이기도 하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림이나 예술사 연구에도 조예가 있는, 다재다능한 면모를 갖고 있다.

전작 ‘파이썬 3 입문서(Learn Python3 the hard way)’는 3판까지 나왔고, 이 책은 입문서를 통해 실력을 다진 독자들을 대상으로 그 다음 단계를 고민해 집필한 책(Learn More Python3 the hard way)이다. 개발자 교육에도 관심이 많은 저자가 독자들을 중급 파이썬 개발자로서 실력을 높여주기 위해 고민하며 명령어나 데이터 구조, 프로젝트 선택, 데이터베이스 SQL과 맵핑하는 법 등을 소개하는 짜임새가 돋보인다.

서문에서 저자는 프로세스, 창의력, 퀄리티라는 세 가지 큰 개념과 함께 프로그래머에게 중요한 6가지 주제에 대해 서술한다. 저자는 학습 목표 6가지로 시작하기,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텍스트 처리, 데이터 모델링, 유닉스 툴(커맨드라인 툴) 등을 제시하면서 개념을 적용하는 데 집중한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간단한 웹 사이트를 만들어보면서 앞서 배운 내용들을 모두 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책의 저작권사인 피어슨의 도서 정보 사이트에 제품 등록을 하면 간단한 확인을 거쳐 온라인 비디오를 실행할 수 있는데, 이 비디오를 통해 파이썬 코드 고수의 코드 수정과 디버깅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