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협력 추진

 
[아이티데일리]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유해영, 이하 NIPA)은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와 경북지역의 공개SW활성화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 권역의 공개SW 참여문화 확산과 대학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개SW 전문교육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정 수립 및 실무형 교육지원 등으로 대학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산업계 수요를 적극 반영한 실용적 교육과정을 통해 산학협력 강화를 유도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다.

또한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를 통해 경북권역 대학 및 초중고 등 지역사회의 공개SW 교육과 참여문화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김태열 NIPA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권역 공개SW 인재양성과 참여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공개SW의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희동 경북대학교 부총장은 “뜻깊은 기회를 마련해준 NIPA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은 물론 경북권역 공개SW 인재양성과 참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IPA는 협약식에 이어 경북권역 SW전공 대학생 150여 명이 공개 프로젝트 실습 및 멘토와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2018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