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과정 공동모집 및 운영, 연수생 성공취업 지원사업 제반 서비스 제공 협력

▲ (좌측부터) 이재일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원장, 장태우 한국상용SW협회 상근부회장, 황규순 (주)리더스그룹 대표

[아이티데일리] 한국상용SW협회(회장 조창제),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원장 이재일), (주)리더스그룹(대표 황규순)은 28일 SW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한 3개 기관은 SW 교육과정의 공동모집 운영과 연수생 성공취업 지원사업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SW인력 양성과정을 공동운영하기 위해 ▲정부지원과정 중 년 단위 분기별 특정 1개 과정을 선별해 교육과정 오픈을 사전에 협의하고 ▲공동모집, 운영, 취업특강코칭/정보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성공취업을 목표로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상호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한국상용SW협회가 교육생 모집, 교육운영, 취업정보서비스를 지원하고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은 수업을 위한 제반시설 즉 강의실 및 취업지원실 등 인프라 제공 및 전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주)리더스그룹은 취업특강, 취업코칭, 상담을 위해 콘텐츠와 아이디어 등을 제공해 연수생들의 교육품질과 취업지원을 하고 ▲각 기관은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수한 SW인력을 양성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장태우 한국상용SW협회 상근부회장, 이재일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원장, 황규순 (주)리더스그룹 대표 등 각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