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모니터브랜드 론칭…IFA 2018서 주요 제품 선봬

▲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하고, 게이밍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 일환으로 유럽 가전제품 박람회 ‘IFA 2018’서 주요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에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 모니터 대비 향상된 화질과 처리 속도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 게이밍모니터 시장은 작년 25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는 전년보다 2배 성장한 규모다. LG전자는 게임에 특화한 제품들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미 판매중인 7개 제품에 더해, 10월 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주요 라인업은 ▲엔비디아의 ‘G-싱크(G-SyncTM)’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1초에 최대 240장을 보여주는(240Hz) 모니터 ▲나노 IPS를 적용, DCI(Digital Cinema Initiatives)-P3 색표준을 98% 만족하는 모니터 등이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는 빠른 처리속도와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다.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볼 수 있다. 엔비디아의 ‘G-싱크’ 기술을 적용해 전환이 빠른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120Hz를 지원한다.

더불어 나노IPS 패널을 적용해 화질도 향상시켰다. ‘나노IPS’는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조정한다.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DCI-P3를 98% 만족하며, sRGB 전체 영역의 135% 범위까지 표현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통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한 바 있다. LG전자는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띠 모양 LED 조명을 적용했다. 출시는 10월 유럽, 북미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로 확대할 방침이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은 “강력한 성능의 ‘LG 울트라기어’ 모니터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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