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문성 및 혁신 기술력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왼쪽).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CMO캠퍼스(대표 최명화)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CMO캠퍼스는 대기업 마케팅 임원 출신들이 ‘여성 임원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하에 설립한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이다. 마케팅 역량 강화와 조직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코칭하는 ‘이너써클’ 교육을 제공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포괄적 상호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국내 여성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SAP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CMO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6월 출시한 소비자 중심의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와 디지털 혁신 플랫폼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 등 혁신 기술력을 활용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용 SW 기업 SAP와 상호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영광”이라며, “SAP의 선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과 CMO캠퍼스의 마케팅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해 한국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진일보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첼 바거 SAP 아태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는 “CMO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여성 리더십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성 인재 육성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SAP가 중요하게 여기는 일이며, SAP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영역에서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코리아는 사내 다양성 확대를 목표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모바일 데스크와 유연 근무제도 등을 통해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보장하며, 최대 120일의 출산휴가, 육아 장려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성 임직원들간의 네트워킹 및 경력 개발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여성 네트워크(Business Women’s Network)’를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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