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ML 에이전트’ 등 머신러닝 관련 기술 및 사례 공유

▲ ‘유니티 머신러닝 데이’에서 발표 중인 제프리 쉬 유니티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자사의 머신러닝 기술을 선보이는 ‘유니티 머신러닝 데이(Unity Machine Learning Day)’를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의 기업 이념인 ‘개발의 민주화’에서 확장된 ‘머신러닝의 민주화’를 목표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개발자 및 학생들을 위해 개최된 강연 이벤트다.

유니티는 누구나 손쉽게 AI 개발이 가능한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이하 유니티 ML 에이전트)’ SDK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니티 ML 에이전트’ 활용 방법과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다. 먼저 오주용 유니티 코리아 전략 담당 팀장은 게임과 비게임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의 머신러닝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제프리 쉬(Jeffrey Shih) 유니티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는 유니티를 통해 가상 환경을 구축하고 시뮬레이션해 AI 앱을 개발하는 방법과 게임 시뮬레이션 및 분석 방법을 소개했다. 애플이 유니티를 활용해 합성 이미지의 사실성을 향상시킨 사례, 오픈AI가 로봇 손으로 실제 물건을 다루도록 훈련한 사례 등을 공유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지난해 말 ‘유니티 ML 에이전트 챌린지(Unity ML-Agents Challenge)’에서 수상한 민규식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연구원이 자율주행차 연구 분야의 ‘유니티 ML 에이전트’ 활용 사례를 선보였으며, 오지현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스트가 실제 개발 환경에서의 유니티 사용 방법 및 기능들을 소개했다.

민규식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연구원은 “‘유니티 ML 에이전트’ 도입으로 강화학습 환경 개발이 보다 자유로워졌다”며, “‘유니티 ML 에이전트’를 통해 해당 분야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강화학습을 통한 다양한 환경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의 머신러닝 기술과 이번 행사에 대해 보여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니티 ML 에이전트’가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추후에도 다양한 소규모 강연 이벤트를 진행해 모든 영역의 유니티 창작자들이 보다 쉽게 유니티를 활용할 수 있게끔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