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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파고’ 外 2개 서비스 ‘레드닷 어워드’ 수상효과적인 UX 및 브랜드 디자인 구축 인정…“기술과 디자인 최적의 조합” 호평

   
▲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네이버의 ‘파파고’(상단), ‘웨일’(하단 우측), ‘네이버지도’(하단 좌측)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자사의 ‘파파고’, ‘웨일’, ‘네이버 지도’ 등 3개 서비스가 독일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8’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공신경망 기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는 기능을 간결하게 표현하면서도 컬러 및 일러스트 디자인을 조화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텍스트, 음성, 대화, 사진 번역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 기반 인터페이스 ▲키즈 사용자를 위해 단어를 시각화해 경험 확장 ▲기하학적인 앵무새 문양으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구축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앱/툴(Apps/Tools) 분야의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했다.

웹 브라우저 ‘웨일’은 새로운 기능과 가치를 심미적으로 재해석하여 더욱 편리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앱/툴(Apps/Tools)분야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특히 ▲검색, 스크랩과 같은 브라우저 기능을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로 통합 ▲우주를 항해하는 고래의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어 낸 점 등이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네이버 지도’는 공간과 생활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써 사용자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자연스럽게 넘나들 수 있도록 설계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인터페이스 및 UX(Communication/Interface & User Experience)분야에서 ‘위너’로 선정됐다

송창현 네이버 송창현 CTO는 “네이버는 친근하며 실용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와 기술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서비스에 다가갈 수 있도록 기술과 디자인을 최고의 수준으로 조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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