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개최국 인도네시아 현지 통화요금 부담 줄 것으로 기대

▲ KT가 ‘로밍ON’ 서비스를 인도네시아까지 확대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2018 아시안게임’ 개최국인 인도네시아에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됨으로써 음성통화 요금이 최대 97% 저렴해진다. 과거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음성 통화할 경우 1분에 3,571원의 요금을 부담해야 했지만, ‘로밍ON’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으로 줄어들게 된다는 설명이다. ‘로밍ON’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KT는 인도네시아가 ‘로밍ON’ 서비스국가에 포함되면서 아시안게임(8월 18일 ~ 9월 2일) 원정 응원객의 통화요금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휴양지로 많이 방문하는 발리에서도 통화비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고 덧붙였다.

KT는 홈페이지에서 이 달 31일까지 ‘로밍ON’ 퀴즈 이벤트를 시행해 퀴즈 정답자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추첨 제공한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은 “‘로밍ON’ 출시 후 이용자들의 음성통화량이 75%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이 해외에서 음성통화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적용 국가를 계속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