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 계기로 지능형 영상 분야로 사업 확장 본격화

▲ (왼쪽부터)최제성 마크애니 부장, 이상무 KISA 팀장, 김현철 마크애니 사장, 노경기 마크애니 과장

[아이티데일리] 마크애니(대표 최종욱)은 자사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이 한국인터넷 진흥원(KISA)의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객체 및 행위를 자동으로 추적, 식별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부여되며, 인증을 통과하려면 KISA가 제시한 리스트 중 특정 행위를 90% 이상 검출해야 하는 등 높은 기술 수준을 요구하고 수백 개의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마크애니는 배회, 침입, 유기 등 무려 3가지 영역에서 90%이상의 검출율을 달성, 인증을 획득했다.

마크애니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은 CCTV 영상 분석 및 행위 탐지를 위한 제품이다. CCTV 영상 내 특정 행위 및 객체를 자동으로 판단할 수 있다. 영역을 지정해 특정 행위 탐지도 가능하다. 마크애니는 기존 제품과의 결합도 준비하고 있다.

마크애니 측은 이번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으로 기술력을 더 높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크애니는 영상 반출 시스템 및 CCTV패스워드 변경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GS인증도 받았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이번 인증은 최근 CCTV와 인공지능을 결합하고자 하는 시도 끝에 얻어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지능형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결합으로 제품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