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몹 제휴 통해 유니티로 개발된 게임 내 광고 지원

 
[아이티데일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구글의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인 ‘구글 애드몹(AdMob)’과 모바일 게임 광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구글 광고주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구글의 앱 광고인 ‘유니버셜 앱 캠페인(Universal App Campaign)’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안드로이드 및 iOS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줄리 슈메이커(Julie Shumak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광고주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매일 유니티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콘텐츠가 소비되는 시간은 90억 분 이상일 만큼 이 시장은 광고주가 매우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치가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들이 강력한 광고 채널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 요도(Yodo)1 및 두들 모바일(Doodle Mobile) 등의 매체 게임에서 노출한 결과 구글의 광고시청완료율이 기존 평균치인 32.5%에서 87.5%로 향상됐다. 또한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Unity Ads)’는 15억 대의 기기에 도달하며 매월 94억 회 이상 광고를 노출한다. 유니티는 유효시청 비율에서 지속적으로 97.8%를 기록해 업계의 성과 기준인 54.7%를 상회하고 있으며, 광고주에게 최적의 모바일 광고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개발자와 게임 유저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씨씨 샤오(Sissie Hsiao) 구글 모바일 광고 담당 부사장은 “구글은 모바일 게임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유니티와 광고 통합 관련 협업을 진행해왔다”며, “이 협업은 전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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