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부터 실제 시뮬레이션까지 기초 교육 및 실습 제공

 
[아이티데일리] 이에이트는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부산 동명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엔플로우(NFLOW)’를 활용한 입자기반 유동해석 기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동명대학교 프라임(PRIME)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이에이트의 총판업체인 시카고플랜이 진행했다. 하루 6시간씩 5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모델링부터 시작해 ‘엔플로우’를 활용한 실제 유동해석을 진행해보는 과정까지 기초 실습이 이뤄졌다.

‘엔플로우’는 이에이트의 입자기반 3D 전산유체해석 시뮬레이션 SW로,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한 SPH 방법을 기반으로 GPGPU 병렬처리 기술과 HPC 기술을 적용해 정확하고 빠르게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UI 구성과 강화된 후처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전처리부터 후처리까지 해석의 모든 과정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동명대학교 학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인재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보 교류 및 인력양성과 관련해 더욱 노력하는 이에이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이트는 현재 SW 판매 및 유지 보수 영업이 가능한 총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