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A Korea 정재훈 의장






전세계가 IT 기술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창의적인 지식과 특화된 정보가 국가경쟁력을 결정하는 지식기반사회, 지식정보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인터넷이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화시키고, 아울러 개인의 일상 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기업과 개인을 막론하고, 컴퓨터와 인터넷 없이는 생활하기 힘들만큼 IT환경은 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으며, 심지어 이러한 컴퓨터와 인터넷이라고 하는 요소들은 최소한의 인프라 설비로 간주되어, 이를 바탕으로 하는 'Innovation'이라는 화두가 전세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세계 시장을 배경으로 하는 기업과 소비자들, 나아가 산업과 국가의 이노베이션을위한 움직임 속에는 이를 촉진하고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 그리고 정부 등 각각의 입장과 견해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것, 각 부문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고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궁극적으로 국가를 움직이게 하는 힘. 바로 언론인 것입니다.

그간 컴퓨터월드라는 정통 IT 전문지로서 IT 산업의 육성을 위해 일조해 온 '컴퓨터월드'에 이 기회를 빌어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또한 새롭게 창간되는 IT DAILY의 앞날에 번창을 기원해 봅니다. 더욱이 네티즌이 주도하는 오픈 미디어 시대에 온라인에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것은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국민의 여론을 바로 잡아주는 매우 중요한 사명을 갖게 되었다는 점에서 찬사를 아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IT DAILY의 발전과 함께 이노베이션을 넘어 기업 문화와 사회 조직의 행태에까지 새로운 변화의 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IT DAILY를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창간 축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BSA Korea 정재훈 의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