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명준 책임연구원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월간종합정보지 컴퓨터월드를 발간해온 (주)ITMG가 온라인 일간신문 "IT DAILY"를 2007년 9월 3일에 창간하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니 무척 반갑습니다.

이미 여러 종류의 온라인 매체가 서비스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제야 "IT DAILY"가 우리를 찾아온다니 때 늦은 감도 듭니다. 그렇지만 컴퓨터월드, RFID Journal Korea, BI 월드 그리고 U-Healthcare를 발간하고 있는 회사가 시작하는 온라인 일간신문이기 때문에 다른 기존 온라인 매체보다 더욱 전문적이고 알 찬 기사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크게 기대합니다.

IT DAILY가 크게 성장하려면 충실한 기사 내용이 물론 중요하지만, 다른 경쟁 매체보다 새롭고 유익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지금 현재 컴퓨터월드에서 제공하는 "IT 산업 20년 전을 돌아본다"와 같이 과거 축적된 정보를 독자가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시장조사 자료 접근 등 (주)ITMG 회사가 지난 22년 동안 축적한 데이터베이스와 지식 서비스가 "IT DAILY"를 통해 독자들에게 제공되면 분명히 크게 성공할 것입니다.

20년 지기처럼 느껴지는 컴퓨터월드의 낡은 독자가 "IT DAILY" 창간, 개시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명준 책임연구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