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에 등록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퍼시스턴트 아이디(Persistent ID)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SK(주)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Cloud Z)’에 등록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랩소디’를 클라우드에서도 제공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제트’에 최적화시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상품으로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트’는 기존 시스템 또는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원하는 모든 시스템 구현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다.

문서중앙화를 대체하는 차세대 문서 통제 플랫폼인 ‘랩소디’는 OS와 애플리케이션에 종속되지 않는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에 대한 암호화 및 사후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문서중앙화의 불편함을 개선해 사용자의 환경변화가 최소화되면서도 모든 문서를 중앙으로 이관, 보안과 자산화가 동시에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랩소디’의 문서 중심의 협업 기능은 그대로 제공돼, 단순히 보안을 목적으로 도입하는 문서중앙화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협업 솔루션으로의 역할도 가능하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으로, 가입만 하면 ‘랩소디’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솔루션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물론 시간, 인력까지 절감할 수 있다.

김규봉 파수닷컴 상무는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랩소디를 쓰게 되면 60% 이상의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며, “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만 도입했던 구축형 솔루션에 대해 비용 부담을 갖고 있었던 중소기업들이 본 서비스를 통해 문서 자산화, 보안, 통제, 추적, 협업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에 제품을 지속적으로 등록해 나감으로써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8월 둘째 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서비스를 신청하면, 1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