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석호익 원장







온라인 IT전문 언론 'ITDAILY'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나라가 IT강국으로 성장·발전을 거듭해 온 뒤안길에는 '산업화는 뒤따라갔지만, 정보화는 이끌어가자'는 뚜렷한 목표아래, 국민은 물론 정부·산업계·학계·연구기관 등에서 쏟아 부은 열정과 땀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무엇보다 관련정책 수립에서 추진에 이르기까지 시선을 놓치지 않는 가운데 IT산업 현장을 누비는 발걸음 속에서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IT 발전을 기대하고 성원했던 언론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IT가 컨버전스와 글로벌화 등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는 가운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ITDAILY' 창간의 의미는 더욱 부각됩니다. 특히, 'ITDaily'가 22년 전통을 지닌 '컴퓨터월드'를 기반으로 IT 사용자그룹 전문매체(Vertical Markets)와 솔루션 전문지 발행 등을 통해 축적한 전문역량을 기반으로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믿습니다.

무엇보다 전문성이 돋보이는 풍부한 컨텐츠와 깊이 있는 정보제공을 통해 IT종사자와 일반 독자들에게 환영받는 정통 IT전문 언론으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매체와 차별성을 갖는 비전, 미션, 편집방향 등이 요구될 것입니다. 아울러 특정 이익만을 추구하는 '또 하나의 IT매체가 아닌, 꼭 있어야 할 IT전문 정통전문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새롭게 문을 여는 만큼 기대 어린 수많은 시선들이 'ITDAILY' 곁에 자리할 것입니다. 사실에 기초한 정론직필을 통해 이같은 시선들을 따뜻한 독자가족으로 끌어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참여·개방·공개'로 표현되는 웹 2.0시대에 걸맞는 온라인 IT전문 언론으로의 성장을 거듭하길 기원합니다.

다시한번 'ITDaily'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석호익 원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