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WAN과 차세대 방화벽 보안 기능 함께 제공

 
[아이티데일리] 포티넷(한국지사장 조원균)은 단일 통합된 제품에 SD-WAN과 차세대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시큐어 SD-WA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SD-WAN 기술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확보, 운영비용 절감 등의 다양한 이점을 실현할 수 있다. 그러나 최적의 솔루션 없이는 SD-WAN의 빠른 속도와 민첩성이 저해될 수도 있다. 포티넷은 이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에 SD-WAN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SD-WAN에 대한 차세대방화벽 보안 중심 접근 방식을 도입했다.

포티넷은 SD-WAN 기능을 최적화시키고, 고객들이 보안 요구사항에 부족함이 없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운영할 수 있도록 고객 및 파트너 중심의 접근 방식을 택하고 있다. 포티넷은 ‘FortiOS v6’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일반 SD-WAN 제조사의 솔루션에 내재된 보안 부족함을 해결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보안 기능의 저하 없이 SD-WAN의 이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신 FortiOS 버전에 SD-WAN 기능을 내장했다”며, “단일 솔루션에 차세대 방화벽과 SD-WAN을 통합해 중앙 집중식 단일 컨트롤러로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