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AR놀이플랫폼·AI외국어학습·교육기업 협업 콘텐츠 추가

▲ LG유플러스가 ‘아이들나라 2.0’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가 상반기에 선보인 U+프로야구·골프 앱, 해외 콘텐츠 프로모션 등의 모바일 서비스에 이어 하반기에는 TV 콘텐츠 육성에 집중한다. 지난해 선보인 아이들나라 서비스의 2.0 버전을 출시하고, 연말까지 방송용 스포츠 중계, 글로벌 드라마 등을 기반으로 TV 콘텐츠를 다양화 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31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U+tv 아이들나라 2.0’을 선보이고 유·아동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U+tv 아이들나라’는 IPTV를 통해 제공되는 유아서비스 플랫폼이다. 학부모, 육아 전문가, 아동 심리 상담사 등의 추천 콘텐츠와 인기 캐릭터 시리즈, 유튜브 채널 등을 제공한다. 부모와 아이에게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UX)이 특징이다.

새로워진 ‘아이들나라 2.0’은 교육전문가와 협업을 통한 양방향 미디어 교육 매체로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을 키우는 TV’를 핵심으로 ▲아이가 직접 TV 콘텐츠를 만들며 창의력을 키우는 AR놀이플랫폼 ‘생생 체험학습’ ▲AI언어학습 ‘파파고 외국어놀이’ ▲교육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과 협업한 ‘웅진북클럽TV’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를 위한 전용 콘텐츠 ‘부모 교실’에서는 ‘U+육아상담소, 임산부 피트니스,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등을 제공한다.

‘아이들나라 2.0’의 가장 큰 특징은 고도화된 AR(증강현실) 놀이플랫폼이다. ‘생생 체험학습’은 창의교실·융합교실 등의 세부 기능을 통해 8가지의 신규 AR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가 그린 그림이 TV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내가 만든 그림책’ 직접 색칠한 물고기가 TV 수족관 속으로 나타나는 ‘물고기 그리기’ 등이 대표적이다.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외국어놀이' 메뉴도 서비스된다. 네이버 인공지능 서비스 ‘파파고’를 기반으로 아이가 외국어 듣기·말하기 교육을 놀이처럼 할 수 있다. 아이가 원하는 외국어 문장이 있을 때 마다 TV 속 캐릭터에게 리모컨을 통해 물어보고 화면과 소리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시청만 하는 영어 콘텐츠와 달리 스스로 문장을 만드는 힘을 기르는데 유용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웅진북클럽TV’는 유초등 전문 교육 서비스 ‘웅진씽크빅’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보고 듣는 도서 서비스다. 누리과정이 반영된 도서와 독서 흥미유발 영상콘텐츠인 ‘북클럽TV’ 등 총 1,000여개의 웅진북클럽 콘텐츠가 제공된다.

‘아이들나라 2.0’에서는 부모들이 육아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엄마·아빠 전용 콘텐츠도 대거 편성했다. 임신, 출산, 교육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아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부모들의 건강관리를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부모 교실’은 자체 제작 콘텐츠 440여 편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송구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은 “TV·휴대폰을 멀리하기 어려운 ‘본(born) 디지털 세대’에게는 오히려 스마트 기기를 잘 활용하는 교육법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이들나라 2.0’은 가정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통해 교육적인 TV로 확실하게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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