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에 자체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첫 개시

 
[아이티데일리] 오픈스택 기술개발 전문기업인 데브스택(대표 장승욱)은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인 ‘DS 오픈스택(DS OpenStack)’, ‘DS 퍼블릭(DS PUBLIC)’ 및 ‘DS 리모트(DS REMOTE)’에 대한 오픈스택 재단 인증을 획득, 오픈스택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등록하고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데브스택은 지난 5월 오픈스택 재단의 정회원사로 등록한 후 오픈스택 엣지 및 하드웨어 가속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 중이다.

장승욱 데브스택 대표는 “오픈스택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클라우드 운영체제 부문의 세계 최대 오픈스택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업하면서 엣지 컴퓨팅 기술과 GPU 및 FPGA 하드웨어 가상화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브스택이 개발하고 있는 엣지 컴퓨팅 기술은 사물인터넷(IoT) 기기 및 센서, 5세대 이동통신 단말,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 및 CCTV 등에서 수집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연산 작업을 원격 데이터센터로 전송하지 않고 단말 자체에서 수행하게 함으로써 원격의 데이터센터와 단말 간 데이터 전송 및 분석 관련 지연시간과 소요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GPU 및 FPGA 하드웨어 가상화 기술은 지능정보 시대에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데브스택은 이미 지난달 하나의 GPU를 다수의 가상서버가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vGPU 기술을 개발, 국내 최초로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