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문 안정적 성장 및 개발솔루션 매출 증가…신사업 부문 지속적 매출 확대 추진

 
[아이티데일리]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34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실적공시를 통해 밝혔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2%가 증가한 수치다.

한컴MDS 측에 따르면 자동차 및 국방, 산업용 시장에서 개발솔루션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고객사들의 투자 증가로 고수익 중심의 IoT 및 빅데이터 관련 매출이 증가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개발솔루션 매출 확대에 나서고 있어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 및 수익 개선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주력 사업영역인 자동차 부문 실적은 안정적으로 성장해 전체 매출액의 38%를 차지했다. 최근 자동차 업체들의 전장 R&D에 대한 투자 증가 추세에 힘입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 매출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2분기에 엔비디아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됨에 따라 인공지능(AI) 플랫폼 관련 신규 매출도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

자회사들 중에서는 IoT 무선 통신기술 전문기업 텔라딘이 SK텔레콤향 미니폰 신제품을 출시해 영업이익에 크게 기여했다. 작년 말에 인수한 지능형 로봇 개발업체 한컴로보틱스는 올해 산업용 자율주행 로봇을 대기업에 납품하고 있으며, 한컴MDS와의 R&D 협력을 통해 로봇 제품 기능 확대 및 모듈화를 추진하고 있어 본격적인 성장은 내년부터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한컴MDS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트렌드에 따른 핵심 요소기술을 다양하게 보유한 업체로서 자율주행, IoT, 빅데이터, AI, 로봇 등 신사업 부문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예상된다”며,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동력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