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SGA블록체인과 합병…기술적 시너지 기대

 
[아이티데일리] SGA 자회사 알엔에이솔루션(대표 현종일)은 상수도 운영관리에 필요한 수도운영솔루션인 상수로 수도운영시스템에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신뢰성과 상호 호환성 등을 평가해 가장 높은 1등급이나 2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기술은 효율적인 상수도를 관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다. 기상·계절·요일 등 변수를 종합화해 물 공급량을 산출하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또한 전력량·전력요금 등을 파악하는 것도 핵심 기능으로 포함돼 있다. 이 기능은 물을 끌어오는 펌프의 효율적인 가동을 지원한다.

현종일 RNA솔루션 대표는 “상수로 수도운영시스템은 전국의 모든 정수장과 배수지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수요예측을 통해 최적의 배수량과 유출량을 산출하기 때문에 수자원 사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RNA솔루션은 축적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수자원 운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엔에이솔루션은 오는 27일 SGA그룹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SGA블록체인에 흡수합병된다. SGA 측은 RNA솔루션의 데이터와 블록체인기술 간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