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시간아 오수혁 대표가 사단법인 ‘2018년 제6회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암호화 화폐 기술개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오 대표는 국민성공시대(대표 장원석 단국대 명예교수) 주최로 지난달 28일 대한민국 국회 본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제6회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단체사진

(사)국민성공시대는 대한민국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각 분야의 창조적이고 선구자적인 활동을 하는 신창조인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시상제도를 마련했다.

그 동안 지식 나눔 프로그램으로 나눔CEO최고위과정,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교육과 공익캠페인, 러브라이스챌린지, 사랑의헌혈릴레이 등 국민운동과 시민운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국민성공시대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암화화 화폐 부문의 대상을 새로 추가했다.

㈜시간아 오수혁 대표가 암화화 화폐 부문의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 6월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재 시스템, 서버 및 방법’ 특허(제10-1872423호)가 인정받은 것이다. ㈜시간아는 이 특허를 기반으로 실생활코인이자 실용화코인인 써치코인을 출시한데 이어 하이빗 거래소까지 오픈한 바 있다.

‘써치타임’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no-show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이를 통한 간접효과로 써치타임 입점 가맹점의 매출 향상도 기대할 수 있는 어플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써치타임의 예약 기능을 통해 웨이팅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시간아 오수혁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앞으로 써치코인이 일상 생활에 안정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생활코인이자 상용코인이 되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할 예정이며, 써치코인 플랫폼을 확장하기 위한 협업 및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피력했다.

한편, ㈜시간아는 사단법인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대표 서신석/가칭 전국학운위) 및 한국학부모총연합(상임대표 서신석/가칭 학총), ㈜지브이쇼핑몰(대표 이강신)과 학부모 경비절감 및 복지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시간아는 지난 6월 14일 학부모 경비절감 및 복지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좌측부터 ㈜지브이몰 이강신 대표, 한국학부모총연합 서신석 대표, ㈜시간아 오수혁 대표
 
지난달 14일 ㈜지브이몰 본사에서 전격 체결된 4자간 양해각서(MOU)는 100% 캐쉬백(1,000일간)을 근간으로 한 GV쇼핑몰과 써치타임 활성화로 학부모, 학생의 복지증진과 나아가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기부금 마련의 가치를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갈수록 늘어가는 700만 학부모들의 경비 부담을 줄이는데 100% 캐쉬백을 근간으로 하는 GV쇼핑몰이 적잖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간아 관계자는 “학원, 교재 등 교육관련 플랫폼의 써치타임 내 입점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가상화폐인 써치코인이 널리 알려질 수 잇을 것”이라며 “100% 캐쉬백 해택을 통해 학부모들의 가계 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 실생활코인이자 캐쉬백코인으로서 써치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