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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KT, 음성인식 AI 기반 ‘홈투카’ 서비스 출시집에서 음성 명령으로 원격 온도 설정, 문잠금 등 차량기능 제어 가능

   
▲ SKT와 KT가 음성인식 AI 기반 ‘홈투카’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KT(대표 황창규)는 집안에서 음성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각각 밝혔다.

‘홈투카’ 서비스는 ‘SK텔레콤 누구(NUGU)’와 ‘KT 기가지니’의 음성인식 기능 및 인공지능(AI) 기술과,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카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다.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원격 온도 설정, 문잠금, 비상등·경적 켜기, 전기차 충전(전기차 모델 대상) 등 기본적인 차량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홈투카’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서비스 ‘블루링크’ 혹은 기아자동차 커넥티드카 서비스 ‘유보(UVO)’ 가입자면 이용 가능하다. KT의 경우 ‘KT 기가지니’ 앱과 ‘KT 기가 IoT 홈 매니저’ 앱을 설치하고 최초 1회 연동 과정을 거치면 된다. SK텔레콤은 ‘누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KT 측은 기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했던 차량용 원격제어 서비스가 집안에서 음성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홈투카’ 서비스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투카’ 서비스는 7월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 더 볼드’와 8월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진행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타 차종에도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김준근 KT 기가 IoT 사업단장은 “KT는 이번 현대기아자동차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T가 보유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ICT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커넥티드카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유닛장은 “스마트홈이 자동차에도 적용돼 고객들에게 더 많은 편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와 현대자동차는 전국 현대자동차 29개 시승센터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홈투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8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맵×누구’를 통해 운전 중 음성으로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Car2Home)’ 서비스를 지난 6월에 개시했으며, 현대기아차의 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서비스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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