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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네오텍-머니브레인,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 협력클라우드 IPCC 플랫폼에 인공지능 기술 적용한 서비스 출시 예정

   
 
[아이티데일리] 컨택센터 전문 구축 업체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인공지능 전문 업체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과 인공지능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이번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 자사 클라우드 IPCC 플랫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출시,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기반을 확장해 리더십을 보다 공고히 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챗봇을 포함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머니브레인이 당사의 강점인 클라우드 역량 및 컨택센터 구축경험과 시너지를 내 GS네오텍 경쟁력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농협은행, 신한카드 등 우리가 갖고 있는 챗봇 구축 경험이 GS네오텍의 영업력 및 컨택센터 구축 역량과 합쳐진다면, 고도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GS네오텍 측은 추후 클라우드 컨택센터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에게 클라우드만의 장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며,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브레인은 카카오 A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 선정될 만큼 탄탄한 딥러닝 대화형 인공지능 개발 연구진을 구성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CS챗봇, 스마트 음성 콜센터, 마케팅/설문 전용 챗봇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손쉽게 챗봇을 만들고, 원하는 플랫폼에 서비스를 할 수 있다. 회사는 이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나 사용자 경험(UX)의 구축 경험의 측면을 바탕으로, GS네오텍 클라우드 IPCC 플랫폼에 고객이 충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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