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코어 i7/i5’ CPU 및 ‘지포스 MX150’ GPU 탑재

▲ ‘MSI PS42’

[아이티데일리] MSI 코리아(대표 공번서)는 휴대성과 고성능을 모두 갖춘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PS42’를 국내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MSI PS42’는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직장인과 학생 등을 타깃한 제품이다. 지난 6월 컴퓨텍스에서 처음 공개된 후, 해외 IT 매체인 '랩탑매거진(Laptopmag)'으로부터 ‘컴퓨텍스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알루미늄 소재 기반 실버 메탈릭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두께 15.9mm, 무게 1.19kg로 휴대성을 향상시켰다. 14인치 화면에 5.7mm 울트라 씬 베젤을 적용했다. 휴대성 향상을 중점으로 개발한 노트북답게 배터리 성능도 향상됐다. 고효율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모바일마크 2014’ 표준모드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하다.

‘MSI PS42’는 인텔 8세대 ‘코어 i7/i5’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GPU가 탑재돼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 쿨링팬 기반의 ‘쿨러부스트 3’ 쿨링 설계가 적용돼 발열을 억제하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성능 저하 우려를 줄였다.

한편 MSI는 ‘MSI PS42’ 출시를 맞아 스펙 업그레이드 등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기 구매자 한정으로 RAM/SSD 무상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하며,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99,000원으로 추가 구매가 가능하다. 또 제품 구매 후 구매페이지에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MSI 정품 백팩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