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플랫폼 ‘T3Q.ai’ 커스터마이징해 제공

▲ T3Q 플랫폼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T3Q(대표 박병훈)는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발주한 ‘침해사고 종합 분석 플랫폼 SW 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T3Q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T3Q.ai’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추가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해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T3Q 측은 해당 사업에 대한 납품이 완료되면 사이버보안 공격에 대한 예측과 알려지지 않은 보안 이슈에 대한 선제적이고 능동적 보안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T3Q는 KISA에서 발주한 ‘사이버 위협 대응체계 고도화 ISP 수립’사업에도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차세대 보안위협에 대한 대응체계 구축과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T3Q 관계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사업을 연이어 수주함으로써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 대응 및 예측검증 시스템 분야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이게 됐을 뿐만 아니라 차세대 AI기반 보안관제 시장에서 확실한 실적을 확보함으로써 시장 개척에 매우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T3Q는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시간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을 직접 개발 공급하는 업체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네트워크 상태 파악 및 장애 진단을 위한 오퍼레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Operations Intelligence Platform)을 KT에,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로그 조회 시스템을 우리은행과 BC카드에 제공한 바 있으며, 이 밖에도 한약진흥재단 등의 기관에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을 공급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