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펜타곤 MDL’ 소개 및 시연…간단한 설치로 휴대폰 카메라 통한 정보 유출 차단

 
[아이티데일리] 가온아이가 오는 19일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SW협회가 진행하는 제20회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에 참가한다.

가온아이는 육군의 미래 정보화 정책방향과 첨단 ICT정보기술 교류를 위해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내부 기밀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보안 스티커 솔루션을 소개하고 활용 사례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많은 기업들은 방문객이 보안구역 등에 방문하면 안내데스크에서 휴대폰 보안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하거나 스마트폰을 안내데스크에 맡긴 후 입장하도록 하고 있다. 이럴 경우 보안 스티커 탈부착 안전성, 관리감독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가온아이의 ‘e-펜타곤 MDL(e-Pentagon MDL)’은 GS인증 및 CC인증을 획득한 스마트 모바일 보안 스티커 솔루션이다. 보안스티커를 붙일 필요 없이 앱 설치만으로도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해, 손쉽게 휴대폰 카메라를 통한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올해부터 허가될 예정인 병사들의 개인 휴대전화 사용, 부대 면회객 스마트폰 출입 등에 대비해 군사 기밀정보 유출 방지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존 보안스티커의 대안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MDM)과는 달리 설치와 관리가 간편한 것도 ‘e-펜타곤 MDL’의 주요 특징이다. 모바일 설치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이 거의 없어 사용자들을 보호하고 사생활 침해 없는 보안관리가 가능하다.

가온아이 담당자는 “스마트폰 보안사고는 카메라 촬영을 통한 유출 가능성이 많다”며, “가장 근본적이고 기본적으로 보안 관리가 필요한 카메라 기능을 간편하게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온아이는 오는 육군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e-펜타곤 MDL’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기능별 데모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