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활용한 영업 강화로 공공사업 연이어 수주

▲ 스마트 비즈니스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리포팅 솔루션 ‘오즈 리포트’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자사의 리포팅 솔루션 ‘오즈 리포트(OZ Report)’가 공공시장에서 활발한 수주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포시에스는 ▲외교부 ‘재외국민을 위한 통합전자행정 시스템’ ▲한국전력기술 ‘경영정보 시스템’ ▲국방전산정보원 ‘조직 정원 관리 시스템’ ▲방위사업청 ‘통합사업관리 시스템’ ▲국민안전처 ‘통합재난확대시스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신고관리 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 ‘1372소비자상담센터’ ▲선박안전기술공단 ‘선박 온실가스 종합관리 시스템’ 등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한 공공분야 수주를 대폭 확대했다.

‘오즈 리포트’는 포시에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리포팅 솔루션으로, 대법원 호적·등기·재적 시스템, 국세청 TIS·홈택스·현금영수증 시스템, 행정안전부 범국민 행정정보 공유 시스템 등 국내 1,000여 개 이상의 공공기관과 대국민 민원 서비스에 적용됐다. 회사 측은 이러한 사례들을 통해 탄탄한 기술력과 다양한 구축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오즈 리포트’는 공공기관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액티브X 제거에 적극 대응하며, 브라우저나 OS 환경에 따른 제약 없이 동일한 보고서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보고서의 서버 생성방식과 클라이언트 생성방식, 하이브리드 생성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HTML5 리포팅 기술이 적용돼 있으며, 직관적인 UI로 개발 편의성을 제공하고 데이터에 따른 동적 보고서와 자체개발 차트가 포함된 다양한 분석 보고서를 지원한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는 “공공 조달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오즈 리포트’의 제품 신뢰성과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영업을 강화한 결과 좋은 수주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시장의 요구사항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는 리포팅툴, 전자문서 솔루션의 활발한 사업 수주와 더불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장관상,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하는 등,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존중하며 일하고 싶은 기업 만들기와 가족친화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