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와 블록체인기술이 결합된 형태로 눈길

[아이티데일리]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은 산업적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시간이 지난 지금에도 쇼핑몰이라고 하면 인터넷쇼핑몰 상거래 시장을 떠올릴 정도로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인터넷 쇼핑몰의 산업적 부흥이 이제는 SNS를 통한 상거래 커뮤니케이션의 확장과 시너지를 창출하면서, 폭발적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SNS에 대한 사람들의 의존도는 과거 인터넷 시대의 채팅, 이메일 등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지고 있으며, SNS 서비스에 직접 상거래를 연결시키려는 시도들이 적용되고 있어, 산업적으로도 빅 이슈가 되고 있다.

각종 SNS 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이용하여 마치 옥션이나 지마켓 등과 같이 팔고자 하는 사람과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자유롭게 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가 그 예다.

최근 이러한 기술적 트렌드에 부응해 SNS서비스를 직접적인 상거래로 연결시키려는 벤처기업 펀키페이(대표 정종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업은 SNS서비스 화면상에서 곧바로 구매와 결제로 이어질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적용해 오픈마켓과 같이 팔고자 하는 사람과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자유롭게 상거래를 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결제서비스는 API와 블록체인기술이 결합된 형태로 특정 SNS서비스플랫폼에 종속되지 않으면서도 각종 SNS서비스 상에서 광고와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펀키페이 정종기 대표는 “SNS로서의 서비스시장은 이미 완성단계이지만 상거래로서의 SNS시장은 이제 태동의 단계로 급속히 성장하게 될 것이다”며 “펀키페이가 그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