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고객 인사이트 실행, 유용성, 상황에 맞는 위치 선정, 기기 사용성 분석 등 강점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포레스터리서치가 발행한 ‘2018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분석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조사 기업에 대해 39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어도비는 제품 비전, 제품 로드맵, 성능, 파트너 생태계, 실행, 고객 분석 솔루션 매출, 기타 고객 관련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3곳의 리더 중 하나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측은 “어도비는 고급 분석 기능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등 마케터 친화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며 기업에게 경험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어도비 솔루션은 실시간 고객 인사이트 실행, 탁월한 유용성, 상황에 맞는 위치 선정, 기기 사용성 분석 등을 활용하는데 뛰어나다”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특히 어도비는 ‘추천 가능성’에 대한 고객 추천 부문에서 10점 만점을 받은 두 업체 중 하나로, 단절된 마케팅 채널에서 인사이트 기반 마케팅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된 경험에 대한 선순환 고리를 구축하고 있다는 게 포레스터 측 설명이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클라우드 전략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어도비는 분석 영역을 개척해왔으며,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빅데이터를 고객과 브랜드 간의 관계 및 경험 형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왔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은 빅데이터에서 방대한 규모의 고객 인사이트와 경험을 창출하는 업계 최초의 여러 기능들과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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