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된 업무프로세스 정립으로 지속적인 업무혁신 기반 마련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BPR/ISMP 수립 컨설팅 용역사업에 참여한다.

주사업자인 브이티더블유와 함께 씨앤에프시스템이 수주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BPR/ISMP 수립 컨설팅 용역사업은 공단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을 통한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추진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영정보시스템은 구축 이후 최소 10년 이상 경과로 업무시스템이 노후화된 데다 기금지원시스템의 내·외부 연계 다변화 및 고객의 요구사항 급증에 신속한 대응이 어려웠다.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경영환경, 국가정책 변화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경영정보 관리체계 개선이 요구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마스터플랜(ISMP)을 수립하고 공단 정보시스템 구축 방법론 및 표준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등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업무프로세스를 재설계(BPR)하게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를 통해 명확한 예산산출 및 신속한 사업수행이 가능하고, 정확한 정보의 공유 및 제공으로 신속한 의사결정체계를 확보하며, 특정 인력에 의존한 업무수행이 아닌 프로세스와 시스템에 의한 업무수행으로 업무 투명성 및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내·외부 고객요구 반영 및 경영정보 문제점 개선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공단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정보시스템 표준 아키텍처 설계에 따른 통일화된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시스템 관리 용이성 및 본부·사업본부 간 정보시스템의 상호활용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씨앤에프시스템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복식부기 재정회계시스템 구축 2차 사업도 수주하는 등 영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