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신규 추가…전체적인 고객 여정 확인 가능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자사의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에 기여도 IQ(Attribution IQ)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여도 IQ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법과 경로를 10개 모델로 구성한 포괄 세트를 제공해, 기업이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영향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정 캠페인이나 제품 및 자체 프로모션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 기여도 IQ를 통해 마케팅 채널의 성과가 소비자, 제품,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여도 IQ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에서 사용 가능하며,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광범위한 지원과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의 심도 깊은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연성을 활용해, 마케터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다양한 기여도 모델을 사용해 캠페인과 특정 키워드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와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rtising Cloud)’의 통합·강화를 통해 더욱 현명하게 광고를 기획하고 예산을 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접점을 확인하고 고객 여정의 전체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