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신규 추가…전체적인 고객 여정 확인 가능
기여도 IQ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접하는 방법과 경로를 10개 모델로 구성한 포괄 세트를 제공해, 기업이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영향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정 캠페인이나 제품 및 자체 프로모션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 기여도 IQ를 통해 마케팅 채널의 성과가 소비자, 제품,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여도 IQ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에서 사용 가능하며,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광범위한 지원과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의 심도 깊은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연성을 활용해, 마케터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다양한 기여도 모델을 사용해 캠페인과 특정 키워드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와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rtising Cloud)’의 통합·강화를 통해 더욱 현명하게 광고를 기획하고 예산을 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접점을 확인하고 고객 여정의 전체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김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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