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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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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즈랩, 기업맞춤형 ‘마음 챗봇’ 리뉴얼 공개챗봇 연계 AI 고객센터 사업 추진…딥러닝 기술 기반 지속적 업그레이드

   
▲ 마인즈랩이 새롭게 리뉴얼해 공개한 ‘마음 챗봇’ 답변화면

[아이티데일리]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자사 기업 맞춤형 챗봇 서비스 ‘마음 챗봇’ 리뉴얼을 마치고 향상된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마음 챗봇’은 ▲할인 행사, 채용, 신제품 등을 안내하는 회사 및 제품 소개 챗봇 ‘설리’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내 정보를 안내하는 인사총무 담당 챗봇 ‘조이’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 백과 챗봇 ‘노아’ ▲키즈교육 전용 챗봇 ‘미니’ 등 네 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마음 챗봇’은 고객친화적인 특성을 강화해 상담 채널 분산이 필요한 분야에 맞춤형으로 쓰일 수 있도록 리뉴얼됐다.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등 SNS 메신저, 인공지능(AI) 스피커나 로봇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동도 가능하다. 또한 자주 묻는 질문을 버튼 형태로 제시하거나 지도·이미지 슬라이드 등을 활용해 답변함으로써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UI 환경을 제공한다.

마인즈랩 측은 리뉴얼 오픈한 ‘마음 챗봇’을 중심으로 실제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이 결합된 챗봇 서비스, 콜센터 연동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센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또한 주어진 텍스트를 독해할 수 있는 기계독해(MRC)와 설명할 수 있는 AI(explainable AI)가 적용된 문서분류 등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정교한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이하영 마인즈랩 챗봇 팀장은 “꼭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실용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의 챗봇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규칙 기반에 의존하는 타 챗봇과 달리 사용자의 언어를 이해하고 정확한 답을 제시하는 진정한 AI 챗봇이 보다 다양한 업종에서 맞춤형으로 쓰일 수 있도록 사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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