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BIM 설계 적용 위한 매뉴얼 개발…국내 중소기업에 무상 배포 예정

▲ 신병관 삼보기술단 대표(왼쪽), 최기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오토데스크는 삼보기술단과 빌딩 정보 모델링(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BIM) 기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삼보기술단은 국내외 건설 시장에서 BIM 설계를 통한 차별화 및 기술 경쟁력을 선점해, 미래 건설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BIM 시범 사업으로 부산 태종대 모노레일 사업, 고창 흥덕~부안 행안 도로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토목·건설 프로젝트에 BIM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토데스크의 제품을 기반으로 인프라 BIM 설계 적용이 가능하도록 매뉴얼 작성에 합의했다. 또한 해당 자료는 향후 사회 공헌 차원에서 국내 중소기업을 위해 무상으로 배포된다.

최기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국내 건설 전문가들이 BIM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오토데스크는 건축, 토목·건설 전문가 및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BIM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BIM 전문 SW를 제공하고 기술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병곤 삼보기술단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를 위한 한 발 앞선 변화, 능동적인 태도, 그리고 특유의 강력한 추진력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양사의 결실”이라며, “삼보기술단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오토데스크와 만나 높은 상생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