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후 사명 라인게임즈로 통합…8월 17일 예정

 
[아이티데일리]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는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와 합병을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넥스트플로어가 라인게임즈 및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합병 후 존속 법인인 넥스트플로어의 사명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로 변경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 및 라인게임즈,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의 합병 비율은 1:1.105:0이며, 합병 기일 예정일은 오는 8월 17일이다.

라인게임즈 측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합병을 통해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에 바탕을 둔 업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드래곤 플라이트’ 및 ‘데스티니 차일드’ 등 현재 넥스트플로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및 글로벌 전반을 아우르는 게임 사업 전개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통합 법인 대표직은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가 맡게 되며, 황은선 넥스트플로어 대표는 통합 법인의 인사 및 재무 등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합병을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보다 나은 사업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합병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라인(LINE)의 100% 자회사로 국내 및 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전반을 아우르는 게임 사업 전개를 목표로 2017년 6월 설립됐으며,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위해 지난해 7월 넥스트플로어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